다채 료녕
  • 푸순 마라빤 거리 개장
    6월18일,푸순순청구후이난로와징위베이가교차로에위치한푸순마라빤거리가정식개장했다.총210개상가중100개가까이가식당이었으며푸순시유명‘장수가게’들도적지않았다.이날저녁,선양관광객들을가득태운관광버스한대가마라빤거리에정차했다.관광객들은차에서내리자마자푸순시순청구에서준비한1인당30위안(약5724원)의‘선물쿠폰’을받아쥐게되었다.관광객양쯔는“푸순하면마라빤이죠,낮에는푸순도시를거닐면서관광을즐기고,저녁에는이곳에서정통마라빤을맛보고,힐링그자체죠”라며엄지를내세웠다.마라빤은새콤달콤한맛과마라맛의환상적인조합으로중국에서꾀나유명한음식으로손꼽힌다.더우기는여러세대푸순사람들의‘최애’음식이기도하다.1990년대초쓰촨요리가전국적으로인기를끌때푸순사람들은마라펀과쓰촨마라탕의조리법을결합하여마라빤을만들어냈다.마라빤은등장과동시에참신한제작법과특유의감칠맛으로푸순사람들의입맛을사로잡았다.적지않은관광객들이기차에서내리자마자가장처음으로찾는곳이마라빤가게일정도로인기가대단하다.통계에따르면푸순마라빤의연간판매량은3억인분에달한다.시대의변화와더불어마라빤의맛도점차풍부해지고있는추세다.특히마라빤종사자들이전통적인맛을기반으로트랜드에따라적극혁신하고즉석식품,특제소스등제품을출시하는동시에전자상거래플랫폼을통해푸순마라빤을적극홍보하고있다.한편푸순시순청구는더욱많은사람들이마라빤을통해푸순을이해하고사랑할수있도록지역상가의위행환경,요리품질및서비스기준개선에주력하고있다.
    06/25
  • 다롄 하계 다보스포럼 주제 지하철역 공개
    2024다롄하계다보스포럼이다가오면서시민들의일상출행에도새로운볼거리가생겼다.다롄하계다보스포럼주제지하철역이지난6월19일에정식공개됐다.해당지하철역의4갈래지상통로는역대의제,다롄의밤,산업투어,문화투어등4대주제로장식됐고2갈래지하통로는다롄발전,다보스타임등2대주제로장식됐다.그중‘다롄발전’통로는도시발전사를주선으로그림,문자등다양한방식으로다롄시경제·문화·과학기술등분야의성과를소개하고있다.‘다보스타임’통로는다보스포럼의핵심이념과역대하이라이트에대한소개를통해탑승객들이다보스포럼의독특한매력과글로벌경제성장중다보스포럼의중요역할을이해할수있도록하고있다.
    06/25
  • 훈난 음악분수에서 여름 더위 날려요
    선양시민들의한여름무더위를식혀줄선양훈난센트럴파크음악분수가14일부터가동됐다.2019년에처음으로모습을드러낸이래훈난센트럴파크음악분수는5년간시민들에게다양한볼거리를제공해주었다.특히다양한장르의음악,화려한조명에맞춰시원한물줄기를내뿜는음악분수는훈난센트럴파크의상징이기도하다.음악분수는시민들이산책을많이하는저녁에운영되는데6월14일부터8월31일까지는19시50분과21시에,9월1일부터10월7일까지는19시30분과20시40분에각각2차례에걸쳐30분씩가동된다.한편올해는더욱새로운모습으로여름을다시한번뜨겁게달굴예정인것으로알려져시민들의기대감을증폭시키고있다.가족,친구,연인과함께훈난센트럴파크에서무더위를식히며낭만을누려보는건어떨까?
    06/25
  • 제8회 랑랑 피아노 광장 공연 시즌 개막
    6월16일,제8회랑랑피아노광장공연시즌이선양시허핑구랑랑피아노광장에서개막했다.공연은시민들의문화적소양과도시의문화적품위를높이고도시문화의영향력을지속적으로확대하는데취지를두었다.개막식공연은‘선수이즈양(沈水之陽)’의아름다운선율에맞춰시작되었다.공연에서선양음악학원사생들과선양TV소년합창단어린이들도무대에올라피아노실력을뽐냈다.품격있는연주는현장을찾은사람들의귀와마음을동시에녹여주었다.선양의명곡‘훈허의여름’의감동적인멜로디와함께이날개막식공연이막을내렸다.한편7년간지속되어온랑랑피아노광장공연시즌은이미대중들이도시문화의고품질발전성과를공유하는플랫폼으로거듭났다.대중들의정신적·문화적생활을더욱풍요롭게하고이들의참여감·획득감·행복감을향상시키기위해9월말까지지속되는해당행사는피아노테마챌린지등40개이상의공연들로가득채워질예정이다.또한국내외대회에서화려한수상경력을갖춘선양음악학원피아노전공사생들의적극참여로시민들에게고품질음악의향연을선사하게된다.
    06/20
  • 선양 훈허서 용선 경기
    단오연휴기간,랴오닝성각지에서다양한문화·체육·관광행사가진행돼명절분위기가뜨거웠다.6월8일부터10일까지,선양도시권제3회용선초청경기및선양시제14회용선대회가훈허3호부두에서진행됐다.
    06/20
  • 2024 다롄 하계 다보스포럼 서비스 차량 준비 완료… 신에너지차 80% 이상
    일전2024다롄하계다보스포럼서비스차량인수인계식이진행되었다.2024다롄하계다보스포럼서비스차량모집은올해초부터시작됐다.선후로10여개자동차생산업체와연락하는동시에사회기업차량의후원을접수했다.또한녹색저탄소의서비스이념을구현하기위해신에너지차량을위주로접수했다.현재포럼을위해준비된600여대의차량중신에너지차가80%이상을차지하고있다.구체적으로보야(Voyah)자동차는차량430대를후원,모두순수전기또는하이브리드등신에너지모델이다.이치훙치는고급승용차30대를후원했고다롄펑보,밍위안회사는최근생산한30대수소연료전지차량을후원했다.이밖에랴오닝화뎬은수소연료전지의연료주입을위해4톤에달하는그린수소를후원했다.순수전기및하이브리드차량의충전수요를충족시키기위해국가전망다롄전력공급회사는다렌국제컨벤션센터북쪽주차장의충전시설을전면업그레이드했다.
    06/20
  • 다롄 국가급 관광리조트 한 곳 추가
    일전,중국문화관광부는공식사이트를통해다롄창산군도(長山群島)관광리조트를포함한22개의관광리조트를국가급관광리조트로공식확정했다고발표했다.이는현재랴오닝성의유일한국가급관광리조트이자전국최초의군도형국가급관광리조트이다.195개섬으로구성되어있는창하이현의육지면적은142제곱킬로미터이고해역면적은10342제곱킬로미터이다.해안선의길이는358킬로미터로중국의중요한어업기지이다.창산군도는북위39°에위치하고있으며연평균기온은10℃안팎이다.무성한삼림,맑고깨끗한공기로인해이곳은‘천연산소명소’로도많이알려져있다.다년간다롄창산군도관광리조트는섬의우수한생태자원을최대한활용하고고유한역사및문화자원을깊이탐구하여‘1섬1제품’,’1섬1특색’의발전모식을형성했다.현재이곳의82개호텔과88개관광민박이휴가를온관광객들에게몰입형레저휴가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한편다롄창산췬다오관광리조트는2015년에성급관광리조트로선정,2017년에국가스포츠산업시범기지,전국레저농업및농촌관광시범현으로선정되는등수많은영예를수여받으면서특유의관광이미지를구축했다.
    06/18
  • 주문량 72% 폭증... 랴오닝 특색 문화 민속 관광 인기
    씨트립보고서에따르면올해단오절연휴기간씨트립플랫폼의인바운드여행주문량은전년대비115%증가했으며미국,영국,호주,한국및말레이시아관광객들이가장많은것으로집계됐다.그중랴오닝성을목적지로하는주문량은동기대비72%증가,장쉐량옛집,선양고궁,첸산,다롄삼림동물원,번시수동등이연휴기간인기관광지로떠올랐다.관광업계종사자들은단오절과같은전통휴일이중국의문화와특색있는민속에대한사람들의탐구욕을한층자극시켰다고지적했다.여행플랫폼에서단오한정스페셜행사를체험할수있는관광지가무려100개이상에달했고단오테마관광코스도수백개이상에달했다.씨트립빅데이터에따르면다롄,선양을목적지로하는인바운드여행주문량이동기대비각각108%,47%증가했다.한편국가이민관리국에따르면2024년단오절기간동안하루평균출입국인원은175만명으로전년동기대비32.5%증가했다.씨트립단오보고서에따르면연휴3일간,해외렌터카자가운전주문량이동기대비220%증가했다.휴가기간이짧은원인으로아웃바운드여행의주요목적지가일본,태국,한국,말레이시아,싱가포르등단거리국가에집중된것으로알려졌다.
    06/18
  • 20여 년 이어온 쉐쑹문화광장 혜민공연
    최근선양시쑤자툰구쉐쑹문화광장2024공연시즌이정식가동됐다.오는9월말까지매주금요일저녁마다쉐쑹문화광장에서정채로운공연이진행된다.시민들을위한해당동네잔치는올해까지무료로20여년진행돼화제를모으고있다.20여년간무대시설,출연진,공연방식등에서커다란변화를가져왔지만매년여름마다시민을위해무료로공연한다는점은변한적없었다.선양시쑤자툰구문화관관계자에따르면쉐쑹문화광장공연시즌은지난1998년에시작,올해까지이미25회째진행됐다.매년5월부터9월까지금요일마다무료공연이진행되는데특수상황을제외하고거의중단된적이없었다.자그마한야외무대에서지금의150제곱미터널찍한무대,무대배경도간단한현수막에서지금의LED스크린,출연진도예술인위주에서지금의누구나참여가능…그동안해당동네잔치는규모와질적으로더욱업그레이드됐으며또다른측면에서날로풍부해지는시민들의문화생활도설명해주고있다.지난1998년,쉐쑹문화광장첫혜민공연에서25세의취카이는무대조명,음향등설비컨트롤을담당했다.20여년이지난지금,25세‘샤오취(小屈)’가51세‘라오취(老屈)’로됐어도그는이무대를꼿꼿이지켜왔다.취카이는“시민들은처음에는간단한공연하나에만족해하지만지금은감상수준이높아져공연질에대한요구도더욱높아졌다”면서“장터에서만난시민들이최근에어떤공연이있냐고물어볼정도로쉐쑹문화광장혜민공연이큰인기를모으고있다”고소개했다.선양시쑤자툰구문화관광라디오텔레비전국관계자는“광장주변에살고있는주민들에게쉐쑹문화광장은하나의문화적부호와마찬가지다”며“광장문화가지역사회에활력을불어넣었고주민들에게다채로운문화생활을선사했다”고밝혔다.
    06/13
  • 전국 최초! 전 성 최대! 선양 P+R 복합식 입체 주차장 오픈 사용
    일전,랴오닝성최대규모의입체주차장—선양세기빌딩역‘P+R’입체주차장이본격적으로오픈,사용되었다.해당주차장은스마트주차시스템,빅데이터기술을통해정적교통질서관리능력과시민주차효율을크게향상시키고주변의주차난문제또한완화하게될것이다.훈난구세기로,21세기빌딩동쪽에위치해있는‘P+R’주차장의부지면적은3.69만제곱미터에달한다.총6층으로이루어진해당주차장의1층은기존트램주차장의기능을그대로보존했고2~6층은자주식소형차주차장으로총996개의주차공간을보유하고있다.자가용소유자는‘P+R’주차장에주차한뒤지하철등대중교통을이용해이동이가능하다.세기빌딩역‘P+R’입체주차장주변에는밍톈광장,세기빌딩,퉁팡빌딩등이분포되어있는데과거피크시간대에는약1000개에달하는주차자리가부족했었다.해당주차장의사용으로소형차주차자리996개를해결할수있게되었다.2층,3층에는충전전용주차자리150개가마련되어있다.그중노란색구역은완속충전구역으로주차자리가112개마련,빨간색구역은급속충전구역으로주차자리가38개마련되어있다.동시에주차자리감지모니터링,차량위치표시등,장내잔여주차자리및외부입구의잔여주자자리디스플레이장치까지갖추고있어고객들에게편리함을제공하고있다.관계자의소개에따르면해당주차장의스마트주차시스템을통해주차자리모니터링,주차안내,무감결제등이가능하다.동시에고객들은주차장내단말장치와휴대폰앱을통해주차위치를빠르게찾을수있다.한편주차장남북측에는각각지하철입구와지상으로통하는2대의엘리베이터가설치되어있다.현재선양시에는총6곳의복합식입체주차장이있는데3곳이대외에개방되었고나머지3곳은올해6월말전에준공,사용될계획이다.
    06/13